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군내 학교 온라인 개학으로 새학기 시작
상태바
군내 학교 온라인 개학으로 새학기 시작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0.04.20 10:55
  • 호수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중 쌍방향 수업 진행, 장평초 태블릿 PC 전달

청양군내 각 학교가 지난 9일 고3과 중3 학생을 시작으로, 지난 16일에는 고 1·2학년과 중1·2학년, 초등학교 4·5·6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했다.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는 동영중학교 교사

동영중학교(교장 강준기)는 지난 9일 3학년 학생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을 실시하며 신학기를 맞이했다. 동영중은 쌍방향 면대면 수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를 위해 ZOOM(줌)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했다. 쌍방향 면대면 수업으로 학생들은 교사의 실재감을 느끼고 교사들은 학생들의 학습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강준기 교장은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지만 학생들이 최대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쌍방향 수업 방식을 채택했고,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더 좋은 수업을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평초는 가정을 방문해 태블릿 PC와 학습준비물을 전했다.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용운) 온라인 개학은 지난 9일 모든 가정으로 온라인 원격수업용 학습자료를 배부하며 시작됐다. 이에 앞서 지난달 20일 가정방문을 통해 가정학습 안내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온라인 원격수업에 활용할 학습준비물, 한 학기 한 권 도서, 태블릿 PC를 지원했다. 담임교사들은 태블릿 PC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이나 e-학습터 접속시 어려움이 없도록 학생들의 아이디를 직접 세팅해 전달했다. 

장평초 한 교사는 “온라인 개학 시행 초기에는 어느 정도 혼선은 있겠지만 학생, 학부모와 활기찬 소통을 통해 극복해 가며 내실있는 교육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