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화성면 이장회의…자율방재단 운영 등 논의
상태바
화성면 이장회의…자율방재단 운영 등 논의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03.16 15:13
  • 호수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위원들과 마을만들기 교육

화성면이장협의회(회장 최광기) 3월 회의가 지난 10일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강선규 면장은 새롭게 선출된 기덕리 안갑영 이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한 후 곡물건조기 등 농기계 보급, 화성모듬내마실터(복지회관)에 밀식 돼 있는 철쭉과 영산홍 조정, 자율방재단 전면개편을 위한 봉사단 추천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이날 강 면장은 코로나19사태로 면내 경로당이 전면 폐쇄 상태여서 홀몸노인 등 노인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면 복지팀 직원들이 41명을 선정해 전화 등 안부를 묻고 있다. 이장협의회에서도 각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부탁했다. 

계속해 각 팀장들은 △코로나19 특별방역 및 감염우려지역 방문 주민자진신고센터 운영 △마실터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임시 휴관 및 중단 △군 새마을지도자 자녀장학금 신청(~18일) △폐유 및 폐농약 등 영농폐기물 수거대상 조사(~20일) △광역(지방)상수도 공급지역 급수관로 연결 수요조사(~30일) △폐기물 불법투기 감시단 신청(~12월) △마을 봉사의 날 대상 조사 △친환경농업직불제 신청(~27일)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삼광, 수광’알림 등 군·면정을 홍보했다. 

이어 이장들은 △부직포 사업 협조 △환경감시단 재 선발에 따른 이장들 적극 참여 △화합을 위한 연말 선진지 견학 등에 대해 협의했다. 
한편 회의 후 이장들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석기) 위원들과 함께 ‘청양군마을만들기 지원시스템 및 함께이음 정책설명’을 들었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 찾아가는 읍면순회 마을만들기 주민홍보’ 일환으로, 청양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각 읍면사무소 수요조사를 받아 이장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시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노승복 센터장이 맡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