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04-06 17:28 (월)
군내 각 기관단체 코로나19 방역 ‘총력’
상태바
군내 각 기관단체 코로나19 방역 ‘총력’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03.16 14:59
  • 호수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각 기관단체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내·외 버스터미널 대합실, 공중화장실, 버스 승강장, 놀이터, 공동주택, 마을회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소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양군자원봉사센터 재난대비봉사단인 읍의용소방대가 버스터미널에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양군자원봉사센터 재난대비봉사단인 읍의용소방대가 버스터미널에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 주3회 봉사자 모집
㈔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기섭)가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상향됨에 따라 재난대비봉사단을 운영, 지난 9일부터 주민들을 위한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방역활동은 자원봉사센터 재난대비봉사단인 청양읍의용소방대(대장 이동환)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방역에 참여한 읍의소대원들은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내 자영업자분들이 이 상황을 이겨내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기섭 센터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재난대비봉사단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봉사활동을 전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시설방역 등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주3회 방역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수제 마스크도 제작하고 있다. 방역봉사와 마스크제작 봉사활동에 참여할 봉사자는 청양군자원봉사센터 940-2255로 연락하면 된다.

노인복지관 등에서 소독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양군이장상임위원들
노인복지관 등에서 소독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양군이장상임위원들

기관단체들 한마음으로 앞장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청양의 여러 기관과 단체들이 잇따라 공공장소 방역활동에 나서고 있다. 
청양군이장상임위원회(위원장 유승종) 위원들은 지난 11일 읍사무소에서 소독약과 소독기를 대여해 방역활동을 벌였다. 
청양감리교회(목사 김종태) 신도들은 매주 목요일 자원해 읍내 빌라 등 공동주택 위주로 방역활동에 나서기로 했을뿐 아니라, 빵 40여 개도 기부하는 등 청정청양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특히 교회 신도 중 6명은 지난 12일 하루 동안 읍내 열다섯 주택을 방역하느라 구슬땀을 흘렸고, 기부한 빵은 코로나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의료원 방역종사자들에게 전부 전달됐다. 
최율락 청양읍장은 “아직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청정한 청양을 지키기 위해,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앞장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 힘이 절로 난다”고 전했다. 

청양군남여의용소방대원들이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
청양군남여의용소방대원들이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

의소대, 안전한 생활여건 조성
청양군 남·여의용소방대원들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6일과 8일 군내 의소대원 162명은 방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양군에 일손을 보태고,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역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박연서 연합회장은 “군내 확진자는 없지만 지속적인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주민들의 곁에서 손길이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합동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