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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101점 민원만족 향한 밀착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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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101점 민원만족 향한 밀착교육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0.03.09 14:49
  • 호수 13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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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봉사실(실장 임장빈)이 지난 4일부터 민원CS 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 일상 속 밀착교육을 통한 직원 모두가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해 한발 더 나아가게 됐다.
이 시스템은, 매주 1회 공무원 내부행정망 접속 시 학습창이 자동으로 실행돼 카툰·퀴즈·자가진단·CS컨텐츠 학습 등 다양한 방식의 친절 자가 학습을 실시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직원이 필수적으로 거치게 되는 운영방식을 통해 일상 속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친절을 체질화해 민원 중심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과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 방식으로 지루하지 않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민원응대 및 불만 해소 방법, 자신의 친절도 체크 및 자가진단, 스트레스 해소방법 등 학습을 통해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민원실은 매주 자체 친절 교육과 연 2회 직원 대상 친절CS교육 및 민원공무원 워크숍·힐링캠프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외국어 민원서식집, 민원편람 제작,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금융권) 예정 등 시책 발굴과 도입으로 3년 연속 민원 우수기관의 영예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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