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자원봉사센터 정기총회, 올 사업계획 예산 심의
상태바
자원봉사센터 정기총회, 올 사업계획 예산 심의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0.02.24 11:20
  • 호수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2381명 14만6244시간 봉사

㈔청양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임영환)가 지난 21일 복지센터 여성회관에서 제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이사장 및 정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담담부서인 군 통합돌봄과 이경학 과장과 직원 등도 참석해 인사를 전했다. 
이날 총회에서 전재연 사무국장은 전차회의록과 2019년 사업실적을, 임호빈 감사는 법인감사결과를 보고했다. 이어 이사 및 정회원들은 임원 연임, 2019년 세입·세출,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웹진발행·우수자원봉사증 발급 등 홍보 및 지원 △자원봉사 수요처 및 거점센터 교육 등 프로그램 운영 △독거노인지원사업-밑반찬 만들기 요리교실 등 사회복지사업보조 △1+3사랑나눔봉사단 운영, 재난재해봉사활동 △이동빨래방차와 민원처리방 운영 등 주민봉사활성화 지원사업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전래놀이 전문지도 청소년자원봉사 등 사업을 운영했다. 이밖에도 마을봉사의 날과 군내 지역축제 및 스포츠 행사 지원, 대학생 농활연계, 전국자원봉사공동행동 안녕 리액션 캠페인, 지정기탁사업-저소득층 생계비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등 협력사업도 펼쳤다. 

올해에도 자원봉사센터는 ‘군민이 행복한 청양’을 만드는 자원봉사 체계 마련을 목표로 △자원봉사 등록 및 관리 △자원봉사 교육,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자원봉사 홍보 및 지원 △독거노인지원사업 △자원봉사자 연계 등 27개 사업을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 실정에 맞는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으로 맞춤형 자원봉사도 펼칠 방침이다.

임영환 이사장은 “지난 1년 동안 우리 지역의 빛과 소금 역할을 해 오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각자 가진 재능을 이웃들에게 나눠 훈훈하고 살기 좋은 청양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신기섭 센터장은 총회 후 “앞으로도 청소년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로 지역사회가 희망과 사랑이 넘쳐나도록 자원봉사센터가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는 2019년 말 기준 1만2381명으로 청양군 인구의 약 39%에 달한다. 지난해 총 자원봉사시간은 14만6244시간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