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대치면 더 발전하도록 최선
상태바
대치면 더 발전하도록 최선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0.01.20 16:10
  • 호수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주민자치위 출범…장광석 위원장 선출

 

제4기 대치면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출범식이 지난 14일 자치센터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25명이 김성근 대치면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으며, 장광석 제3기 부위원장이 신임위원장으로 선출돼 2021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장 위원장은 광금리장 겸 이장협의회 총무를 맡고 있으며, 제1기 때부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주민자치위원 활동 등 지역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해 왔다. 

장 신임위원장은 “제3기 출범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위원회 운영 및 면민 행복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오신 임원진과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며 “제4기 위원회 출범을 맞아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 부족하지만 대치면 발전과 지역 주민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자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선 이임 위원장은 “위원님들 덕분에 대과 없이 일 할 수 있었다”며 “어떤 일이든 협조가 중요한 것 같다. 4기 위원회가 일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라”고 인사했다.  
또 김성근 면장은 “열심히 활동해 주신 3기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4기 위원들께서도 대치면 발전 및 주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특히 지난해 10개 읍면 중 유일하게 대치면 인구가 증가했다. 앞으로도 면민 곁에 다가가 잘사는 대치, 행복한 대치를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많이 도와주시고 이끌어 주시라”고 부탁했다. 

한편 대치면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최병세 부위원장, 김월선 간사 등 임원도 선출했다. 자치활동·문화여가·지역복지·주민소득분과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은 논의를 거쳐 2월 회의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또 전임 이미선 위원장은 고문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년간 이웃돕기성금 마련을 위한 들깨사업, 주민세활용 특색사업으로 다문화 가족 다정캠프 운영, 홀몸노인 집 청소 및 주거개선 사업, 조손가정 생활용품 전달 등을 추진했다. 인재육성장학금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