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화성면 연두순방
상태바
화성면 연두순방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0.01.20 14:50
  • 호수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자원 활용한 관광객 유치
김종욱 화성농협조합장이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를 건의하고 있다.
김종욱 화성농협조합장이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를 건의하고 있다.

 

화성면(면장 강선규) 순방은 지난 13일 합천초등학교 모듬내관에서 정순창 노인회장과 주민 등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김종성(61·지역발전·광평리장)·신기희(94·장수건강·농암1리)·조한우(64·효행·농암2리) 씨 등 유공자 표창 후 진행된 대화에서 주민들은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김종욱 화성농협조합장은 “지역출신 위인 등 스토리텔링, 다락골 줄무덤 등 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를 건의했고, 김 군수는 “다락골 줄무덤 개발 사업비 30억 원이 책정돼 있다. 심사숙고하겠다”고 답변했다.  

송요헌 산정1리장은 ‘누락된 9곳의 하수종말처리시설 설치’를 요구해 ‘올해 사업에 반영’, 장계리 임광수 씨는 ‘보령~장계리 구간 경관개선’을 물어 ‘고개국토공원화 사업 추진 계획’ 등 답변을 들었다.  

기덕리 임일환 씨와 수정리 서용집 이장은 ‘마을 교량 가설 시 발생하는 지하수 이용 집수시설 설치’와 ‘경지정리사업 시 수정천에 설치된 낙차로 물고기 이동 불가 어도 설치’를 물어 ‘화암저수지 물을 끌어 올 방법 검토’, ‘어도는 군 전체 조사 등 검토’ 답을 들었다.  
화성장로교회 김현우 목사는 ‘면 진입로 표지판 수정과 1곳 추가 설치, 특화학교 설치로 타 지역 학생 유치’를 건의해 ‘표지판은 교체하고 진입로는 국토관리청과 특화학교는 관련기관과 함께 고민하겠다’는 답변을 들었다. 

화강리 심재종 씨는 ‘610호 지방도(화강리~보령) 가로수 관리, 가뭄 해소 위한 웅덩이 설치’를 요구해 ‘인도설치 등 검토, 작성 중인 가뭄지도 나오면 추진’등 답변을 들었다. 
‘경로당 주변 속도제한 시설설치’(화암리 이선웅 노인회장), ‘매운고추체험나라 조성 타당성 검토’(매산2리 강희구), ‘여주재 벌목과 CCTV설치’(신정리 김광호), ‘바우처카드 갱신 개선’(구재리 김성현), ‘고추 구기자 외에 콩을 특화작물 육성’(화암리 강학원) 등 의견도 나왔다. 

이에 김 군수는 ‘올해 추가지정 과속방지턱 등 설치’, ‘매운고추체험나라 사업 변경 용역 중’, ‘여주재 확인 후 CCTV 설치’, ‘바우처카드 행정적 검토’ 등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