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읍주민자치회 올 첫 회의…분과위 재구성
상태바
읍주민자치회 올 첫 회의…분과위 재구성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0.01.13 15:21
  • 호수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빛날 수 있도록 열심히 뛰자

청양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재후) 올 첫 회의가 지난 8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4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회의에는 정명옥 부읍장도 함께했으며, 자치회의에 앞서 관련 업무를 새로 맡게 된 신은경 주무관을 소개한 후 당면한 군정 및 읍정 안내와 협조사항을 전했다. 

 

내용은 17일 오후 2시 30분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연두순방 안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위원들 선거운동 금지 및 운동기간(4월 2일 00시~14일 24시) 자치회의와 모임 불가, 선거사무관계자 등으로 종사하고자 하면 이달 16일까지 위원직 사퇴, 75세 이상 교통카드 무료발급, 기초연금과 보훈관련 수당 대상범위 확대 등이다. 
계속해 자치회의가 진행됐으며, 김미옥 총괄국장은 충남동네자치한마당 주민참여 혁신모델 사업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재활용분리 수거함 제작 마을별 배송 및 설치 완료·주거환경개선사업·제1회 2020 우성산 첫 해보고 떡국 먹고 행사 개최 등 지난해 12월 일정을 보고했다. 이어 정찬섭 위원은 안심센서제작 완료 설치 예정 등 사업경과를 보고했다. 

과별 위원도 새로 구성한 후 농촌경제(위원장 김재석)·마을환경(위원장 정혜선)·홍보교육(위원장 김영래)·문화여가(위원장 이청주)·지역복지(위원장 이영철) 분과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밖에도 자치회는 위원들에게 충남동네자치한마당 최우수 상금(1400만 원)으로 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 제시도 부탁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후 회장은 “덕분에 지난해 많은 행사가 깔끔하게 마무리되고 읍주민자치회가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아 기쁘다”며 “신규 위원들이 참석해 큰 지원군을 얻은 것 같다. 읍 주민자치회가 더 빛나도록 열심히 함께 뛰자”고 인사와 부탁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