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기관장 신년사 1
상태바
기관장 신년사 1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01.07 09:44
  • 호수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망의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일신우일신, 일취월장’ 청양군 되길

김돈곤 군수
김돈곤 군수

김돈곤/ 청양군수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흰 쥐띠 해입니다. 예로부터 흰 쥐는 지혜와 부지런함, 지도력의 상징으로 불렸습니다. 10간과 짝을 이루는 12지 가운데 삼라만상의 첫 번째 자리를 지키면서 풍요와 희망, 기회를 베풀어 왔습니다. 올해 전개될 청양군정 또한 여러분께 풍요와 희망, 기회를 드리기 위한 최선의 여정으로 꾸려 나가겠습니다. 
차제에 일신우일신(日新友日新), 일취월장(日就月將) 두 가지 금언(金言)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내년 이맘때 1년을 되돌아보며 스스로 ‘잘 했다’는 보람을 느끼려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발전하고 성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선인들의 수많은 지혜 중에서 현재 우리 청양에 꼭 필요한 등불 같은 말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우리는 지역소멸 위기극복 방안으로 ‘청양 퍼스트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 운동은 자본 유출을 방지하면서 지역 선순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범군민 실천운동입니다. 지역 제품과 업체 우선 이용하기를 실천 덕목으로 삼으면서도 단순한 애향심 마케팅을 뛰어 넘어 모든 분야의 일류화를 통해 대외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새로운 기지개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기대하면서, 모든 일이 원하는 것보다 더 잘 풀리는 경자년 한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군민의 희망실현 위해 최선

구기수 의장
구기수 의장

구기수/청양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이 지나고 희망찬 경자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그동안 청양군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애정과 뜨거운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난해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새해에도 군민을 위해 일하는 의회, 군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군민의 희망을 실현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아울러 기본과 원칙의 틀 안에서 집행부에 적절한 견제와 균형을 유지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복리증진, 일자리 창출, 농축산업 소득증대 등 지역발전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오늘보다 내일이 행복한 청양을 만들기 위해 청양군의회 의원 모두는 올 한 해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도 드립니다.  
새해에는 온 군민의 화합 속에 청양군이 새로운 희망을 펼쳐나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늘 평안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행복한 배움 감동 청양교육 실현

백운기 교육장
백운기 교육장

백운기/청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사랑하는 청양교육가족 여러분! 
우선 2019년 한 해 동안 청양교육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데 교육 행정을 집중한 한 해였습니다. 
2020년에도 청양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급변하는 사회 속에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 지역사회를 배움의 터전으로 삼고 지자체와 협력하는 청양형 마을교육공동체 ‘푸른빛고을학교’ 운영을 더욱 더 확대하려고 합니다. 
존경하는 청양교육 가족 여러분! 2020년에도 청양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 감동 청양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소원하시는 일들을 모두 이루는 기쁨의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