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간담회 
상태바
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간담회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9.12.16 18:52
  • 호수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청양 만들자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기)은 지난 10일 청양 일원에서 교직원 대표, 학부모, 지역 인사 등 교육가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 키우기 좋은 청양 만들기’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 청양 교육활동에 대한 성과와 교육비전을 공유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청양 만들기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보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아이 키우기 좋은 청양을 만드는데 참여와 협력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청양 미래교육에 대해 함께 공감하며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먼저 교육가족들에게 청양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청양 행복교육지구사업 내실화, 지역과 연계한 초등 돌봄공동체 구축 방안, 참학력 고교학점제 시행 준비 등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였다.

백운기 교육장은‘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청양으로 거듭 나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마을의 어른이 되어 우리 아이들이 더 올곧고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키우는 일에 힘을 합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1일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영양사 및 조리직렬 학교급식 관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조리직렬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특강으로 ‘자신감 있는 직장생활을 위한 나의 성격, 스트레스, 미각상태 알기’ 와 위생안전교육 점검결과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