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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 만족도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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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 만족도 ‘양호’
  • 청양신문
  • 승인 2000.08.06 00:00
  • 호수 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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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설문조사 결과 97% 흡족

‘봉사는 크게, 규제는 작게’
청양군의 민원행정 처리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군이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올 상반기에 군을 통해 민원을 처리한 주민 2백40명을 무작위로 추출, 군의 민원업무 처리에 대한 만족도를 설문조사한 결과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서 응답자 1백89명중 97%가 군의 민원업무 처리에 만족해 한다고 응답, 그동안 군이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온 주민본위의 양질의 행정서비스 행정이 주민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민편의를 위해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철도승차권발매를 비롯 △민원도우미안내제 △세무상담의 날 운영 △민원서류처리기간 단축실시 등이 주민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군 종합민원실의 환경개선에도 만족을 표시했다.
군은 이같은 주민평가를 바탕으로 올바르게 주민들의 여론을 수렴, 주민이 항상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도록 보다 질 높은 대민봉사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친절도 전국최우수시군의 면모를 유지하기 위해 ‘봉사는 크게, 규제는 작게’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봉사행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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