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충남도립대창업교육센터…내년 2월까지 교육
상태바
충남도립대창업교육센터…내년 2월까지 교육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9.11.25 11:46
  • 호수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사회적경제 리더양성과정 개강

청양군이 사회적경제 기업을 이끌 리더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 입학식이 지난 21일 충남도립대학교 주민세미나실에서 사회적경제 유관기관 근무자 및 공무원, 민간리더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돈곤 군수, 이원구 도립대산학협력단장 등도 참석해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군의 사회적경제기업 생태계 조성 및 충남사회적경제중심지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군이 지원하고 도립대 창업지원교육센터에서 운영한다.

교육은 총 21과목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과 전망, 창업 절차와 아이템 ·지역(마을)자원 발굴, 유형별 사회적경제 모델 등 이론과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70시간 동안 교육을 받는다. 각각 2~4회 정도씩 3년 이상의 전문가와 1대 1 상담 기회도 갖는다.

80% 이상 출석 후 도립대 총장명의의 수료증도 받게 되며, 수료 후에는 충남형 사회적 기업 창업 후 재정지원 우선배정, 지속적인 멘토링·코칭, 마케팅·판로개척 등 경영지속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자리에서 김돈곤 군수는 “청양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 충남도 심사를 통과한 상태로 최종선정만 앞두고 있다. 내년 4월 쯤 될 것”이라며 “선정되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주민들의 교육과 복지 등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를 추진할 역량 있는 리더양성을 위해 이번에 교육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여러분 눈빛을 보니 가능성이 보인다.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을 진행하는 이재철 창업지원교육센터장은 “교육과정을 꼼꼼히 짰다”며 “청양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어깨가 무겁다. 열심히 공부해 주시라”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