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여름 무더위 탈출 피서지는 ‘여기’
상태바
여름 무더위 탈출 피서지는 ‘여기’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9.07.19 21:44
  • 호수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곳곳에 안전한 무료 물놀이장 제공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청양군내 물놀이장이 속속 개장을 앞두고 방문객 맞을 준비를 마쳤다. 특히 올해는 군이 직접 운영하는 어린이 무료 물놀이장이 읍내에서 개장, 가족 단위 군민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천구곡을 따라 펼쳐진 유원지에는 교육을 이수한 119시민수상구조대와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이 배치돼 방문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책임지고 있다.
쉽게 결정하기 힘든 여름 피서지, 올 여름은 군내 무료 물놀이장에서 가족들과 부담 없이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 량리 고추문화마을 물놀이장

군량리 고추문화마을
청양읍 군량리에 위치한 고추문화마을이 오는 8월 18일까지 휴가철 피서객들을 위한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이용대상은 만 12세 이하 아동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물놀이장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올해는 방문객들이 뜨거운 햇빛을 피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차광막을 설치했다. 야외용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돼 있으나 혹시 모르니 돗자리를 준비해가야 한다. 취사는 금지돼 있지만 간식이나 도시락 등 취식은 가능하다.
물놀이에 지칠 때쯤 고추문화마을 내에 있는 자연 생태숲, 산책로 등 야외시설도 둘러보자.

읍내리 백세건강공원
청양군은 올해 처음으로 직영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오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14일 동안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일원에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휴장 낮 12시~13시) 운영되는 물놀이장은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미취학 아동의 경우 보호자가 동반해야 입장가능하다.
놀이시설은 고학년 전용 대형 1개, 저학년 전용 소형 에어풀장 2개, 에어 슬라이드, 페달보트가 준비되며, 간이 샤워실, 탈의실, 몽골텐트 등의 편의시설도 구비돼있다. 또 안전요원 등 운영인력이 배치돼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준비물은 수영복(모자, 영유아 방수기저귀 필수), 수건, 여벌 옷, 돗자리, 개인 텀블러 등이다.

작천리 까치내 유원지
대치면 작천리 까치내유원지는 오랫동안 전국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인기 있는 유명한 장소다.
지천구곡 협곡을 따라 형성된 이곳은 수심 1미터정도로 물 흐름이 완만해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적격이며 200㎡정도의 백사장이 펼쳐져 야영하기도 좋다. 공중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곳에는 쏘가리, 붕어, 메기, 가물치 등 다양한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어 아이들의 생태학습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바로 옆에는 칠갑산오토캠핑장이 자리해 캠핑장 이용객도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여름휴가철 마다 119시민수상구조대가 구명조끼 무료대여 및 수상안전 예방활동도 펼치고 있어 안전한 물놀이 장소로 인기가 있다.

개곡리 물레방아 야영장
대치면 개곡리 물레방아 야영장은 청양지역의 대표적인 피서지이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물레방아는 이곳의 오랜 자랑이다. 그래서 이름이 물레방아 야영장이다.
이곳은 넓은 주차장이 구비돼있고 수심이 깊지 않아 가족 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까치내유원지보다 북적거리지 않아 여유롭게 피서를 즐길 수 있다.
뚝방 위쪽으로 나무그늘 아래 돗자리를 깔거나 텐트를 설치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공중화장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무료 캠핑도 가능한 곳이다. 또한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매년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원들이 수상안전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 모든 곳은 무료로 제공하는 피서지인 만큼 깔끔한 뒷정리는 기본 에티켓이다. 가지고간 쓰레기는 반드시 알맞은 방법으로 처리하는 센스를 발휘해 다음해에도 그 다음 세대에게도 깨끗한 수질을 물려줄 수 있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