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아이들 행복한 웃음 행사장 가득
상태바
아이들 행복한 웃음 행사장 가득
  • 이관용 기자
  • 승인 2019.05.13 13:03
  • 호수 12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어린이날 큰잔치 지역사회 성원 속 성료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고 군내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한 ‘2019년 청양군 어린이날 큰잔치’가 지난 4일 청양고등학교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청양어린이날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이태재)가 주관, ‘잘한다 잘한다 자란다’란 주제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펼쳐졌다.

어린이날추진위는 지역 어린이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에코백을 선물로 나눠주고, 점심식사와 공연, 에어바운스, 업사이클링존, 벼룩시장, 놀이마당, 현장체험 등을 제공했다. 또한 지역에서도 경찰서, 드림스타트, 소방서, 교육지원청, 충남도립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등 총 30여 개 단체가 참여해 프로그램 다양화를 도왔고, 군내 자원봉사단체와 청소년봉사자들이 어린이들의 안전과 안내를 맡아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지는데 기여했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체험단체와 봉사자가 공개모집을 통해 이뤄졌고, 업무처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비상근 활동가를 고용했다. 여기에 지역 어린이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포스터와 행사안내 인쇄물 홍보를 강화했고, 예산도 3400만 원으로 평년에 비해 늘어 프로그램의 질을 한층 높였다.
자녀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한 학부모는 “평년보다 행사프로그램이 유익하고 다채로워진 것 같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즐거워해서 좋았고, 지역에 어린이를 위한 행사가 더 있었으면 한다”고 바랐다.

이태재 추진위원장은 “올해 행사는 어린이와 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여해 역대 최고로 많았고, 지역사회의 관심도 높았다”며 “지역 어린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고, 장래 청양과 우리나라를 이끌 인재로 자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