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주민과 학생 등 수요자 의견 수렴
상태바
주민과 학생 등 수요자 의견 수렴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9.04.29 19:28
  • 호수 12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2019년도 교육재정 설명
▲ 군내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가 개최됐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기)은 지난 25일 대회의실에서 군내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대표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교육재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열린 설명회는 교육지원청 주요업무보고, 도교육청과 청양교육지원청 교육재정 설명,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현황, 학생참여예산제 운영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부모들은 청양과 충남도 교육청의 전반적인 교육재정과 운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처음 실시되는 제도인 학생참여예산에 대한 설명으로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정책과 예산 수립 과정에 참여 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설명회 후 지역민의 요구 반영을 시킬 수 있는 의견수렴 시간도 마련됐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생 자치를 강화할 수 있는 활동 공간 지원, 학생들을 위한 체육시설 지원 등의 의견을 냈고, 이 의견들은 향후 재정여건과 세부 검토과정을 통해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백운기 교육장은 “보다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와 학생참여예산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실행을 위해 학부모 및 지역민, 학생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교육수요자의 폭넓은 의견이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학부모 운영위원·학부모 연수가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체 구성은 성원이 안돼 무산됐다. 학부모연합회장에는 지난해에 이어 윤애희(동영중) 씨가 연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