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함께 고민
상태바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함께 고민
  • 박미애 기자
  • 승인 2019.04.08 11:36
  • 호수 12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여성경제인협회충남지회 간담회 가져

청양군이 지난달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회장 김동복·이하 충남지회) 임원진과 지역 여성기업인 2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였다.

먼저 군 관계자는 충남지회의 주요업무 설명을 들은 후 군의 활동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 군내 여성기업인들의 어려운 점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는 등 활발한 논의시간을 가졌다.
김동복 회장은 “여성의 사회적 역할이 더욱 강조되는 시점으로 여성기업인들의 역할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여성기업인만이 갖고 있는 본연의 섬세함과 유연함, 헌신적인 자세는 한국 경제 성장의 엔진이 될 거라 생각 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 회장은 “그에 반해 군의 경우 여성경제인협회로 가입해 활동하시는 분이 너무 적다”며 “협회 활동을 하시게 되면 정보공유부터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으니 함께 발전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 활동촉진과 여성경제인 공동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여성기업제품의 공공구매 활성화)에 의거해 공공기관은 여성기업 제품의 일정비율(물품 및 용역은 구매총액의 5%, 공사는 3%)이상 구매해야 하고, 5천만 원 이하 1인 수의계약도 가능하다.
주요사업으로는 △여성CEO 전문경영인 양성교육 △세계 여성기업 국제회의 한국대표단 활동 △공공기관 대상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 홍보 및 구매율 제고 △여성기업인증 확인제도 운영과 홍보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운영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