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밀착교육으로 ‘친절공무원’ 위상 정립
상태바
밀착교육으로 ‘친절공무원’ 위상 정립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9.04.01 15:03
  • 호수 12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4월부터 민원 CS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청양군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달 1일부터 민원 CS자가 학습시스템을 운영한다. 
민원 CS자가학습시스템이란, 매주 1회 공무원 내부행정망 (새올행정) 접속 시 학습창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카툰, 퀴즈, 자가진단, CS컨텐츠 학습 등 다양한 방식의 자가학습을 실시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전 직원이 필수적으로 거치게 되는 운영방식을 통해 일상 속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친절을 체질화하여 민원인 중심의 조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민원CS자가학습 시스템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과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 방식으로 지루하지 않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으며, 민원응대 방법 및 민원 불만 해소 방법, 자신의 친절도 체크 및 자가진단, 민원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방법에 대한 학습을 통해 민원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더욱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상반기 중에 민원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친절CS교육및 민원공무원워크숍, 민원공무원 힐링캠프가 예정되어 있어 다양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상반기 중 외국어 민원서식집 제작, 민원편람 제작,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장평면) 예정 등 끊임없는 시책 발굴과 도입을 통해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민원봉사실 곽병훈 실장은 “일상 속 반복되는 작은 교육이 군민이 감동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