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대치면 발전 도모하는 위원회 되자
상태바
대치면 발전 도모하는 위원회 되자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9.03.25 18:03
  • 호수 12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위 정례회의…심폐소생술 교육도
▲ 주민자치위원들이 교욱받은 대로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 보고 있다.

대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미선) 위원 25명이 지난 19일 다목적회관 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선진지 견학 일정과 지역현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 앞서 위원들은 조용근 면장으로부터 자동차세 연납 신청(31일), 작은도서관 운영(평일 9시~18시), 문화누리카드 발급(2월 1~11월 30일), 개별주택가격(안)열람 및 의견제출(4월 4일까지), 난타(월)·라인댄스(목)·노래(화)·배드민턴(화)·풍물(일) 등 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안내됐다. 프로그램은 요일별로 오후 7시부터 진행되고 있다.

아동수당 보편급여 지원(3월 ~연중), 기초연금 소득하위 20%가구 급여 인상(4월부터), 봄철 산불 예방 기간 운영(5월 15일까지), 논 타작물재배 지원(6월 28일까지) 등도 소개됐다.
이어 위원들은 회의를 통해 타 지자체 우수정책사례를 둘러보기 위해 다음달 17일 전남 순천시 덕연동행정복지센터로 견학을 다녀오기로 결정했다.
‘2019년 주민참여형 자율사업 공모신청’과 관련해 대치면 특색사업 아이디어 제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시기 등을 논의했다. 또 4월 13일 개최 예정인 칠갑산장승문화축제에 앞서 축제장 진입도로변 등을 대청소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위원들은 중앙EFR교육원 강사로부터 심폐소생술 이론과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교육도 받았으며, 심정지 환자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 보기도 했다.
이미선 위원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들이 웃지 않으면 거울도 웃지 않는단다. 웃음 바이러스를 전달하는 위원님들이 되시고 오늘 심폐소생술을 배워 응급상황에 처한 면민을 도우려 하는 것처럼 한결같은 마음으로 대치 발전을 도모하는 위원회가 되자”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