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우리 학교 수업 궁금하시지요?”
상태바
“우리 학교 수업 궁금하시지요?”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9.03.25 18:00
  • 호수 12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내 각 학교 교과과정 설명회 열어
▲ 수업 공개 등 교과과정 설명회가 열렸다. 사진은 운곡초.

청양군내 학교가 새 학기를 맞아 교육과정 운영 계획 설명을 통한 학부모의 이해와 가정과의 연계 지도 기반 조성을 위해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참여 수업의 날’을 운영했다.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안내를 통해 학교교육이 어떠한 방향과 내용으로 운영되는지 사전에 파악할 수 있고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지난 20일 학부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남양초의 교육방향과 역점교육활동을 안내해 학부모의 참여와 신뢰를 높이고 다함께 참여하는 교육공동체의 의미를 강조했다.   
방과후학교 및 돌봄학교 운영 설명과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녀를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평가계획, 가정폭력(아동학대)예방, 한글책임교육, 아동학대예방, 불법찬조금 근절 등의 학부모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앞서 운곡초등학교(교장 이택현)도 지난 19일 전담 및 보건·유치원 등 전체 교사 학부모 수업공개에 이어 신학기 교육과정설명회를 열고 창의·인성을 키우는 행복 UP 운곡교육에 대한 학교장의 경영의지와 중점 추진과제에 대한 설명과 교육과정을 안내했다.

학부모들은 자녀와 점심을 함께하며 학교급식을 직접 체험해 보고, 이어 각 교실로 돌아가 담임선생님과 자녀교육과 생활지도에 대한 상담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회도 구성했다.
정산초등학교(교장 민명선)는 지난 15일, 꿈과 끼를 디자인하는 행복한 정산교육을 모토로 하는 학사일정 및 특색교육활동 등을 소개했다.
학부모들은 참여 수업을 통해 자녀들의 학습태도 및 학교 교육환경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학교 급식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부모와 담임교사 상담시간을 통해 학생 이해 자료와 학생 학교생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학교와 가정이 연계해 학습 관리 및 효율적인 생활지도 방법을 모색했다.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용운)도 지난 13일 학부모와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소통, 신뢰, 감동의 늘품 장평교육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학부모들의 진지한 표정과 높은 관심 속에 각 반 담임교사, 교과 전담 교사 소개와 함께 2019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청렴·학교폭력 예방·성폭력 예방·생명존중·아동학대 예방·교권침해 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