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실천가능한 정책과 공약 제시
상태바
실천가능한 정책과 공약 제시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9.02.07 09:19
  • 호수 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장 선거 입후보자, 공명선거 실천 결의

청양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고대석)가 지난달 29일 회의실에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예정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및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는 오는 3월 13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맞아 과열 및 혼탁선거를 미연에 방지하고, 공명선거 및 정책선거를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입후보예정자 등은 ‘돈 선거 근절! 우리가 해낸다’는 문구가 새겨진 우산을 펼침과 동시에 구호를 외치며 금품선거 척결을 다짐하고 정정당당하게 경쟁할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청양군선관위는 입후보예정자들에게 공명선거실천을 각별히 당부하고 △후보자등록요건 및 등록서류 작성요령 △선거운동방법 및 제한·금지되는 선거운동 안내와 금품선거에 대한 무관용 원칙 등 ‘돈 선거’ 근절을 위한 위반행위 예방과 단속 방침을 전달했다.

김창근 사무과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정책으로 경쟁하며, 돈 선거와 흑색비방선전을 하지 않는 깨끗한 선거, 결과에 승복하는 선거, 실천 가능한 정책과 공약을 조합원들에게 제시하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가 되기를 바란다”며 후보자의 공약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양군선관위는 ‘2019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선거’캠페인 및 투표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선거, 튼튼한 우리조합’을 슬로건으로 진행됐으며, 선관위 직원 등 10여 명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장으로 방문해 조합장선거의 투표과정 및 선거정보 등을 안내하고 조합운영의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