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도의회, 제1기 정책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도의회, 제1기 정책위원회 공식 출범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19.01.21 13:26
  • 호수 12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법, 도민에게 필요한 정책연구 활동 기대

충남도의회가 지난 10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기 정책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제1기 정책위원회’는 도의원 10명, 외부 전문가 10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위원회 산하에 행정자치경제농어업연구, 문화환경건설소방연구, 교육보건복지연구 등 3개 소위원회를 두었다. 이들은 충남도의회의 싱크탱크로서 충남도의회가 정책의회로 나아갈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명숙(청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정책위는 의회가 견제와 감시, 심의 뿐 아니라 도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연구하고 결과물을 충남도에 정책으로 제시하는 역할을 제도화 해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역할을 부여하는 것”이라며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정책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부위원장에 박창원 충남도립대 교수, 1분과 소위 위원장에 안장헌 의원, 제2분과 소위 위원장에 김동일 의원, 3분과 소위 위원장에 한옥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는 유병국 의장도 참석해 ‘제1기 정책위원회’ 출범을 격려했다.
유병국 의장 “위촉된 위원님들께서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220만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주민이 원하는 실질적인 선진 지방의회가 정립될 수 있도록 주어진 임기동안 도민의 안전·민생·일자리 정책 등은 물론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당부하며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남도의회 자료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