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군,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상태바
군,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9.01.21 12:50
  • 호수 12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영예…304개 기관 중 군부 최고

청양군이 행정안전부가 중앙 및 광역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군부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군은 2017년 최우수 평가를 받으면서 5000만 원의 인센티브와 함께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2018년에도 ‘최우수’를 받아 명실상부한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기관 임을 증명했다.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가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해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평가는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 기관장의 민원에 대한 의지 및 관심도, 민원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실적, 민원조정위원회, 민원후견인, 사전심사청구제 운영실적, 민원 처리상황 점검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진행됐다.

청양군은 △2018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 및 목표, 추진과제 수립 양호 △기관장의 의지 및 관심도 우수 △다양한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으로 인한 실질적인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원스톱 민원창구의 운영 △민원공무원 힐링프로그램 등 자체 교육 운영으로 군내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조정위원회의 운영 활성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택배제 시행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 법정민원 만족도는 90.71점으로 전년대비 0.4점 상승했고, 충남도 평균 대비 3.03점, 기초자치단체 평균 대비 3.43점이나 높은 점수로 민원봉사실이 추구하는 최종 목표인 ‘군민이 행복한 민원봉사실’조성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곽병훈 민원봉사실장은 “2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현재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이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