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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담아 친절하게 모실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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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담아 친절하게 모실게요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9.01.14 11:08
  • 호수 128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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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민원인 편의증진 시책 추진

청양군 민원봉사실 직원들이 2019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군민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부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매주 화, 목요일 근무시간 30분 전 모두 모여 깨끗한 환경으로 민원인을 맞기 위해 청소와 친절을 다짐하며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또 친절교육으로 기본인사·민원응대·전화응대요령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특히 신규 직원들이 민원실 분위기에 빨리 적응하도록 멘토를 지정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민원실에서는 올해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으로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팀별 순환 교육 주관을 통해 근무 중 애로사항 및 당면 업무에 대해 부서 내 직원들끼리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친절교육과 연1회 민원공무원워크숍, 연 2회 민원공무원 힐링캠프로 직원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사기를 진작해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부터는 외국어민원서식집 발간, 민원사무편람 제작, 무인민원발급기 확충 등 민원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도 추진한다.
민원실 곽병훈 실장은 “2019년에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마음을 담은 친절서비스로 민원인이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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