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자원봉사 적극 참여 ‘감사합니다’
상태바
자원봉사 적극 참여 ‘감사합니다’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8.12.17 16:04
  • 호수 12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우수수요처 인증패 전달

㈔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기섭)가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47개의 수요처 중 올해 열심히 활동한 16개 우수수요처를 선정,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우선 지난 10일 라파노인전문요양원(원장 이영빈)과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대표 전명구) 2곳에서 수요처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

라파노인전문요양원은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재능봉사자나 봉사단체들에게 활동의 장을 마련해줬다. 1365자원봉사포털을 적극 활용해 자원봉사센터 홍보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은 중·고·대학생 등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급식도우미·환경정화·안전체험 등 즐기면서 봉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줬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거리감을 해소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주고 있어 수요처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전명구 원장과 박수영 사무국장은 “우수 수요처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수요처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1365자원봉사포털 홍보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기섭 센터장은 “관내 시설이나 기관 등에 1365자원봉사포털을 적극 홍보하여 수요처를 통한 자원봉사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 수요처는 자원봉사자의 활동이 필요한 기관으로,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비영리 기관 가운데 자원봉사자 모집, 활동배치·관리, 실적관리 등을 할 수 있도록 허가된 기관이다.
또 수요처 인증패는 우수수요처 지원사업으로 자원봉사활동 실적과 관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기관이나 시설을 선정해 인증패를 제작해 부착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