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뮤지컬, 음악, 미술 장르 감상 기회 제공
상태바
뮤지컬, 음악, 미술 장르 감상 기회 제공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8.12.03 14:02
  • 호수 12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감성 꽃 피우는 찾아가는 예술교실’
▲ 찾아가는 예술교실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클래식 콘서트 무대.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윤주역)이 군내 유·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성 꽃 피우는 찾아가는 예술제’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예술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예술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각 뮤지컬,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펼쳐졌다.

이는 학교 예술 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학생들의 요구를 파악해 장르별로 찾아가는 맞춤형 예술 교육으로 마련,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지난달 28일과 29일에는 각각 중학생과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클래식 악기로 만나는 우리들의 친숙한 음악들’이라는 이름으로  MSC 앙상블 공연이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드라마, 영화 , 애니메이션, 가요 등 익숙한 음악을 클래식으로 편곡해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앙상블로 연주됐다. 특히 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 곡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설명이 곁들여져 어렵게만 느껴지던 클래식을 친숙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연주가 끝날 때마다 큰 박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달 23일에 이어 오는 18일에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과 음악이 함께하는 드로잉 콘서트 ‘당신 이름이 꽃입니다’가 열릴 예정이다. 이 공연은 당신과 꽃을 주제로 그림과 노래가 만나는 이색적인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달 2일에는 유치원생들을 위한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공연이 열리기도 했다. 극단 복주머니가 공연한 뮤지컬은 동화 원작을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로 상상력을 제공하는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