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화성농협, 청양구기자와 한우 홍보
상태바
화성농협, 청양구기자와 한우 홍보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8.11.19 10:46
  • 호수 12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기자한우탕’ 축산물플라자경연대회 4위

화성농협(조합장 김종욱) 칠갑산청정한우타운의 ‘구기자한우탕’이 지역농산물인 구기자와 청양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지난 8일 농협경제지주 주관으로 안성팜랜드 아그리움홀에서 열린 ‘2018 축산물플라자 경연대회’에 참가해 심사위원과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화성농협의 ‘구기자한우탕’은 농·축협(직영93개소)을 대상으로 지난달 약 3주간에 걸쳐 외식전문컨설팅업체 소속의 미스터리 쇼퍼가 손님을 가장해 해당 농·축협을 방문, 서비스 부문과 요리 부문에서 예선현장 심사를 거친 결과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농·축협(요리 부문 10개, 서비스 부문 11개)이 한자리에 모여 경연을 펼쳤으며, 요리부문 평가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지역브랜드 축산물 판매와 홍보를 담당하는 축산물플라자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직원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국내 최고의 스타 셰프 최현석 씨가 심사했으며, ‘한우갈비 수비드 샐러드와 스테이크’를 직접 선보여 최신 외식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대회였다.

최정진 주방실장은 “높은 등급의 한우 원료육 취급과 구이 메뉴에 집중했던 플라자의 판매 전략에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며, 메뉴 다양화 시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김종욱 조합장은 “청양군 푸드플랜 추진 과정에서 칠갑산청정한우타운 및 하나로마트가 지역농축산물 판매 구심체로서 농가 소득 5000만 원 달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