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가족들과 함께 자연에서 놀아보자
상태바
가족들과 함께 자연에서 놀아보자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8.10.29 10:37
  • 호수 12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읍, 지천생태공원 체험캠프 호응

청양읍(읍장 이영훈) 주관, 지천생태모임(상임대표 김기태)·칠갑산산꽃마을(이장 장광석) 주최, 수아비스(대표 박병훈) 후원 ‘제6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지천생태공원 체험캠프’가 지난 20일 지천생태공원에서 열렸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은 체험캠프는 ‘가을이 지천일세, 자연에서 놀자’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아이들과 학부모 등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우선 ‘지천 탐험대’에 도전했다. 주어진 미션에 따라 지천에 있는 ‘참게, 가재, 미호종개, 수달, 수리부엉이’ 등 보물을 차례로 찾는 것으로, 보물을 모두 찾은 학생들에게는 ‘지천수호자’ 선정 임명증이 전달됐다. 
또 조약돌에 물고기를 그리고 낙엽으로 배를 만드는 등 지천의 자연을 활용한 생태예술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자신이 수호하고 싶은 지천 생물들로 깃발도 만들었다.

나뭇가지와 잎으로 배를 만들고 그 위에 메시지를 적어 지천 상류에서 띄우고 함께 걸어봤으며, 광목천에 자유롭게 밑그림을 그리고 색을 칠해 알록달록 작품을 완성해 내기도 했다.
낙엽과 색색의 분필로 가을을 그려봤으며, 밤 등 청양 먹을거리들을 연탄불에 구워 먹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으로 지천 꽃 다방에서 따뜻한 차와 함께 여유를 즐기기도 했다. 

학부모들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날씨가 맑아 더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리를 함께한 김돈곤 군수도 “가족애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격려했다.
한편 ‘지천생태공원 체험캠프’는 청양군내 4대 공원을 조성·관리하는 청양읍이 국토공원화사업 특수시책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지역의 생태자원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더불어 애향심을 갖도록 하는 취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