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청양형 조례·사업 만들어야 할 것
상태바
청양형 조례·사업 만들어야 할 것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8.09.30 12:19
  • 호수 12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정책 T/F팀 보고회서 다양한 의견 나눠

청양군이 저출산·고령화 사회 대비를 위한 하반기 인구정책 T/F팀 보고회를 지난달 18일 군청상황실에서 가졌다.
보고회에는 김기준 부군수와 추진팀장 및 팀원 등 25명이 참석해 인구정책 7대 전략과 8개 분야별 중점 시책을 논의했다. 실과별 단기와 중장기 정책 사업을 살펴보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술센터 최재한 귀농귀촌팀장은 귀농인 임시거처 제공, 유사사업 통합 부서 중 귀농귀촌사업 별도 운영, 전문관 직위 등을 건의했고,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날 살펴본 저출산·고령화 대응 7대 전략은 △귀농귀촌자·전입자 지원 △결혼·출산장려 지원 △보육·복지 지원 △장학회 운영 및 교육지원 △기업유치 지원 △일자리창출(지역경제 활성화) △정주여건 개선 등이다.
특히 실과별 사업은 민선 7기 공약사항을 반영해 보건의료원(단기)은 산후조리비 지원을, 중장기 사업에는 △기획감사실 청년정책 쉐어하우스 △농업지원과 여성농업인 맞춤형복지 △지역경제과 대규모 산업단지조성, 일자리창출, 청년창업지원조례제정 △건설도시과 정산 임대주택 100세대 건립을 추가했다.

김기준 부군수는 청년네트워크단 의견 수렴을 통한 청년창업지원 조례 제정안 구체적 내용 수립(청년창업농 포함),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 발굴로 사회적 기업 육성 유도, 귀농귀촌인 사후관리, 여성농업인 관리, 다문화지원 시 소득수준별 차등지원 등 의견을 내놓았다.
그는 또 “군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조례 제정 시 부서 간 소통과 협업, 주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양형 제정안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구정책 T/F팀 보고회는 상반기와 하반기 1회씩, 2회 진행되며, 각 실과별로 단기 및 중장기 사업의 문제점 및 대책을 살펴보고 추진계획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