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군의회, 행정사무감사서 실·과별 주요사업 지적
상태바
군의회, 행정사무감사서 실·과별 주요사업 지적
  • 이관용 기자
  • 승인 2018.09.17 10:34
  • 호수 12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성과 군민의 신뢰와 만족이 중요하다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18일 동안 ‘제248회 정례회’를 열고 지역현안과 집행부 사업을 점검했다.
이번 정례회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겸해 열렸고, 특별위원회(위원장 나인찬)는 15개 실·과를 대상으로 주요사업과 예산집행 등 전반을 짚어보며 개선방안을 요구했다.
의원들은 또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지난달 27일 청양읍 송방리 다목적 실내체육관 공사 현장, 고추문화마을과 백세공원 벽함정, 어린이놀이터와 칠갑산휴양랜드, 대치터널, 목면 경계 광고물 등 7개소를 둘러봤고, 8월 31일에는 대전시 유성구 학하동에 조성 예정인 로컬푸드 직매장 부지를 방문해 주변 상권과 교통편의 등 위치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살피며 열정을 보였다.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들이 집행부를 지적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진 기사 순>

차미숙 의원
차미숙 의원은 농업분야와 민간 봉사단체에 관심을 보이며 지원 사업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요구했다.
차 의원이 제기한 안건은 △농업용 관정 지원 안내문 설치 △유사 농업인 작목반과 연구회의 통합관리 △실·과별 중형관정 개발사업비 일원화 △청양군 추모공원 운영 개선 및 관리 철저 △의용소방대 물품지원 사후관리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개선 △청양사랑인재육성 장학회의 장학금 지급기준 준수 등이 있다.

나인찬 의원
나인찬 의원은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집행부 사업전반을 점검하고, 예산집행의 투명성과 효과를 꼬집었다.
나 의원이 지적한 사항은 △버스터미널 고객편의시설 확충 방안 강구 △지자체 지원 시범사업에 대한 주민홍보 강화 △군 상징 및 마스코트 관리 운영조례 제정 △동강리 오토캠핑장 운영관리 철저 △방치된 관정 폐공 대책마련 △청양읍 도시재생사업 추진 철저 △인사발령 시 승진 공무원의 타당성 검증 등이다.

김기준 의원
김기준 의원은 군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지역현실을 반영한 정책마련과 개선방안을 지적했다.
김 의원의 주요 발언은 △화물자동차 공영주차장 설치 검토 △보건의료원과 군 관리 의료시설 근무자의 친절과 주민편의 환경 조성 △귀농귀촌을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과 확대 △칠갑산휴양림 카드결제 수수료 납부 문제 △인구증가 시책 관련 예산편성 철저 △상수도 관련 민원사항 긴급처리 방안 등을 요구했다.

김종관 의원
김종관 의원은 공사현장 문제점을 지적하고, 군내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군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이 제기한 주요 사안은 △대형공사시 지역 하도급업체 등 보호대책 강구 △농업법인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철저 △주요 행사 간소화 방안 마련 △무허가 축사 적법화 방안 개선 △스포츠마케팅 유치 숙박업소, 음식점 등 고객응대 개선 △강정리 집단민원 합의안대로 신속 추진 등이 있다.

최의환 의원
최의환 의원은 건물신축에 현대공법을 도입해 예산 절약과 군민 안전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을 보였다.
최 의원의 지적사항은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지원 확대 △토목 및 건축공사시 철근 사용 개선 △폐교 재산(구 문성초)활용 방안 △군 관리시설 운영효율을 높이기 위한 감사팀 시설직(건축) 충원 △도림온천조성사업 대체사업 추진 △정산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이다.

김옥희 의원
김옥희 의원은 군민의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마을과 군 관리 체육시설 관리에 주의를 요구했고, 불법축사 단속 철저로 환경오염 방지를 당부했다.
김 의원의 주요 요구는 △군민대상위원회 위원 선정 개선 △각종 시설공사 하자검사 이행 철저 △지역자활센터 참여 기회 확대 개선 △마을 체육시설 및 운동기구 사후관리 철저 △불법축사 등 환경오염행위 지도단속 △군민체육관 운영관리 등을 제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