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캠퍼스폴리스, 절도 차량 검거 공로
상태바
캠퍼스폴리스, 절도 차량 검거 공로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8.09.10 13:29
  • 호수 12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립대, 지역 치안 기여 경찰 표창
▲ 고재권 경찰서장(가운데)과 권정훈(오른쪽)‧김형섭(오른쪽 2번째)교수, 캠퍼스순찰대원 등이 범죄예방 우수협력 단체 표창 수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경찰행정학과가 운영하는 ‘캠퍼스폴리스’가 지역 공동체 치안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충남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지난 3일 대학 본관에서 열린 표창 수여식은 고재권 청양경찰서장과 경찰행정학과 권정훈‧ 김형섭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남지방경찰청은 캠퍼스폴리스가 지역과 대학 내·외에 필요한 치안 수요를 충족하고 치안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샀다.

대학 캠퍼스폴리스는 지난해 9월 제1기가 최초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번 표창 대상은 올해 상반기 발대식을 가진 제2기 캠퍼스폴리스 학생들이다.
30여 명으로 구성된 제2기 캠퍼스폴리스는 그동안 학교와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통학로, 기숙사 주변, 청양읍 일원 등을 경찰과 합동으로 도보순찰을 해 왔다. 또 이번 표창을 받은 학생은 신고를 통해 절도차량을 검거하는 등 지역 안전에 결정적 역할을 한 바 있다.

고재권 청양경찰서장은 “도립대 캠퍼스순찰대는 그동안 공동체 치안 유지 활동에 기여해 왔다”며 “이론과 실무가 접목된 내실 있는 경찰행정학과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허재영 총장은 “캠퍼스순찰대를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가는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직무능력 중심의 최고 공립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