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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민원서비스는 작은 것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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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민원서비스는 작은 것부터!’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8.09.03 10:52
  • 호수 126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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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봉사실, 주 2회 친절 교육 진행

청양군 민원봉사실(실장 곽병훈) 직원들이 친절 의식 향상을 위해 주 2회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아침 8시 30분부터 실시되는 교육은 민원공무원의 기본 덕목인 친절 의식 함양과 함께 기본인사요령, 민원응대요령, 전화응대요령 등을 반복 시행하고 있다.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일상생활 속 친절의식 함양으로 군민뿐 아니라 공직 내부에서도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해 전반적인 민원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또 팀별 순환 교육으로 근무 중 애로사항 및 업무를 공유, 부서 내 직원들끼리도 서로 이해할 기회로 다져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군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친절교육과 연 1회 민원공무원워크숍을 실시해 날로 높아지는 민원인의 서비스 기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올해부터 연 2회 실시하고 있는 민원공무원 힐링캠프를 통해 몸과 마음이 지친 민원공무원의 마음을 치유하고 사기를 북돋아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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