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더불어 행복한 청양 만들기 다짐
상태바
더불어 행복한 청양 만들기 다짐
  • 박미애 기자
  • 승인 2018.09.03 10:40
  • 호수 12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통해 봉사 의지 다져
▲ 문희근(남양)·명노순(운곡) 회장이 지도자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새마을 가족들이 실천결의를 통해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구축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는 새마을운동청양군지회(회장 김보연)가 지난달 28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한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에서 이야기됐다.

이날 수련대회는 주민리더로서의 역할을 새롭게 다짐하고, 회원 상호간 정보교환과 화합분위기 조성으로 봉사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념식과 오찬, 장기자랑, 시상,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먼저 김보연 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새마을기입장, 새마을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이 전달됐다. 표창은 행사 간소화를 위해 대표들만 나와서 상을 수여 받았다.

이후 각 읍면에서 준비한 점심을 먹으며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장기자랑이 이어져 새마을가족들이 웃고 즐기며 떠들썩한 하루를 보냈다. 
이 자리에서 김보연 회장은 “새마을가족들이 함께 모여 강한 공동체를 만들어 지금의 새마을이 됐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행복한 청양을 만드는데 더욱 앞장서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중앙회장표창: 조형섭(군청)·성수현(읍) △도회장표창: 송태근·강선형(화성) △군수표창: 유성조·이순희(읍), 최영표·이정애(운곡), 심선태·최영애(대치), 최찬용·이언년(정산), 태경섭·박복희(목), 우제인·배춘심(청남), 이석중·김재순(장평), 유영섭·안복숙(남양), 윤장원·신원식(화성), 김건환·이진숙(비봉), 김성원(직장), 조원생(문고) △군의장표창: 이진호(대치), 박영수(정산), 조병옥(남양), 전옥자(장평) △군지회장감사패: 김정자, 이한영, 조제순, 한창희, 유인식, 이동근, 추명숙, 장덕성, 변영갑, 임동일, 김순록, 강한교, 이선호, 최경숙, 이동희 △군지회장표창: 엄태일·이운춘(읍), 장영자(운곡), 백학기·이종례(대치), 박오근·김길배(정산), 윤도해(목), 이순옥(청남), 한원석·이희분(장평), 장희성·김종순(남양), 신순철·조종래(화성), 김진섭·오삼순(비봉), 복전의(직장) △군직장회장표창: 정산(근면상), 읍(자조상), 화성(협동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