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12.10 월 18:13
 
인기검색어 : 농촌체험, 청양군
   
> 뉴스 > 정치/지방자치
     
화성면 초도방문
선진화된 농업시범단지 조성 건의
[1258호] 2018년 08월 06일 (월) 14:10:44 박미애 기자 mari@cynews.co.kr
   
▲ 수정리 임동천 씨가 풀베기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화성면(면장 양근석) 초도방문은 지난달 24일 개최됐다. 이날 군수는 농촌중심지활성화현장을 둘러보고 면분회경로당(회장 정순창) 방문 후 주민과 대화를 나눴다.
먼저 임동익 농암1리 노인회장은 마을회관 앞 주차장과 창고 및 승강장 설치를, 송요헌 산정1리장은 화성파출소에서 화성중 구간 인도 신설을 건의했다. 이에 김 군수는 “현지 실사 후 가능한 방향으로 검토하겠다”, “안전이 중요한 만큼 검토 후 시행하겠다”고 답변했다.

엄태용 면게이트볼회장은 화성분회경로당 신축과 게이트볼장 증축을, 유병호 매산2리 노인회장은 딸기작목반 구성과 활성화를 건의했다. 이에 군수는 “기존 건물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입장이나 어르신들이 행복한 청양을 만들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혼자 농사 잘 짓는다는 시대는 지났다. 함께 뭉쳐 조직화 되어야 행정적 지원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조경호 신정리장의 원통마을에서 무한천까지 농어촌도로 확포장 건의에 대해서는 “주민 위험이 없도록 앞당겨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화암리 임동희 씨는 신청량 전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왕대추 보조사업  확대지원을, 수정리 임동천 씨는 군도 풀베기사업을 사면까지 늘려주길 요청했다. 이에 군수는 “예산 늘려나가겠다. 보조사업도 의욕 있고 역량 있는 사람에게 더 가야한다. 그래야 경쟁력이 커지고 형평성에도 맞는다”며 “모든 것을 행정에 의지 하면 안 된다. 군민들이 할 수 있는 부분은 해 주시라. 이해해 달라”고 덧붙였다.

광평리 민재관 노인회장의 광평 들녘 집수정 설치 건에 대해서는 “가뭄대책에 따라 지역별로 근본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하고, 농암1리 조환기 씨의 배울제길 도로확포장과 포포나무 농장 작업로 포장 건에 대해서는 “도로는 현장 검토 후 조치하고 농장 내 포장은 개인작업로 라면 형평성 등을 고려해 좀 더 고려가 필요하다”고 대답했다.
화암리 송요선 씨는 채제공 사당 상의사 유허비 건립을, 화강리 조병안 씨는 선진화된 농업을 위한 시범단지 조성을 건의했다. 이에 “문화유산 보존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고, “스마트 농업을 지역별로 설치할 것을 공약한 바 있으니 농가들이 규합해 신청하면 적극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매산2리 이해근 씨는 매산2리 마을입구간 2차선 확포장을, 송요건 배울 노인회장은 흙사랑 앞에 집수정 설치를, 송태근 새마을협의회장은 개인적인 보조사업 지원 자제를 요청했다. 이에 김 군수는 ‘중장기적으로 살펴보겠다’,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제가 할 말씀을 대신 해주셨다.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청양신문(http://www.cy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삼가 명복을 빕니다
코트 위에서 땀 흘리며 화합 다져
청남면 명예면장기 배구대회 개최
천안논산고속도로, 장학금 기탁
문예회관 송년음악회 ‘부활’ 공연
“부처님의 자비로 무사태평하길”
금주의 운세 12월 3일 ~ 12월
곤포사일리지 눈사람 ‘각양각색’
숲 가꾸고 보호하는 일 정말 중요
청양주민자치위 장난감은행 사례 눈길
| 청소년보호정책
청양읍 칠갑산로2길 13(읍내4리 287-1) | 제보 및 문의 041-944-0001 | 팩스 041-944-0004 | 등록번호 충남아00059
등록일자 2009.07.30 | 발행인 (주)청양신문사 김근환 | 편집인 김근환 | 개인정보·청소년관리책임자 안흥수 기자
Copyright 2008 e-청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