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김용분 씨, 대한민국 명품꽃차대전 동상
상태바
김용분 씨, 대한민국 명품꽃차대전 동상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8.06.25 10:46
  • 호수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릴 적 추억 담긴 ‘내 마음의 풍금’으로 영예

칠갑산꽃차문화연구원 김용분(청양읍 학당리) 회장이 2018 국제차문화대전 일환으로 열린 대한민국 명품꽃차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이하 명품꽃차대전)
국제차문화대전은 차 관련 재료·제품, 차문화·생활용품, 차용품·공예 등을 전시하는 국내 최대의 전시회다.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열렸다.

이중 명품꽃차대전은 8일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예선을 거처 올라온 50명이 꽃차 색깔·꽃차 테이블세팅·차 우림 색깔·브랜딩 방법 등 실력을 겨뤘다. 그 결과 청양의 김용분 회장은 ‘내 마음의 풍금’을 주제로 동상을 수상했다.
“대회 주제가 ‘행복’이었어요. 어릴 때 아버지께서 풍금을 사 주셨는데 그 때의 행복함이 떠오르더군요. 그 마음을 담아 ‘내 마음의 풍금’으로 주제를 정했어요. 황화코스모스, 창포, 마리골드 등 20여 가지 꽃차를 가지고 나갔습니다. 처음 출전해 큰 상을 타게 돼 기쁩니다.”

김 회장은 꽃차는 생수, 수돗물, 지하수 등 물에 따라 차의 색깔도 달라진다고 설명한다. 어떤 꽃을 섞느냐에 따라서도 색은 물론 차 맛도 다르단다. 그래서 여러 경우의 수를 가지고 세달 동안 연습했고, 대회 첫 출전에 동상을 수상하게 됐다. 
“직접 재배해 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30~40여 가지 정도 되고, 줄기와 잎차까지 하면 100여 가지 되고요. 꽃차를 만드는 일 행복합니다. 목련꽃차나 구절초 꽃차 등은 1kg에 5만원씩 할 정도로 가격도 비쌉니다. 농가소득에 보탬이 될 것 같아요. 권해 드리고 싶어요.”

꽃차 소믈리에 준특급 전문가인 김용분 회장은 특급에 이어 명인 도전 계획도 전했다.
꽃차는 기호식품이지만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거나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등 건강차이면서, 하나하나 손으로 따 덖음과 식힘을 반복해 완성하는 수제명품차라고 그는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칠갑산꽃차문화연구원을 함께 이끌고 있는 김미숙 전 청양군농업기술세터 기술보급과장의 도움에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