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의료원 이동검진차량 이용 ‘불편’
상태바
의료원 이동검진차량 이용 ‘불편’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8.06.25 09:42
  • 호수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구 앞 산부인과 진료…탈의실도 없어
▲ 이동검진센터를 이용하는 여성 검진자들은 비좁은 이동검진차량이 문제점이 많다고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에서 실시하는 이동검진센터 여성 이용자들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국가암검진 중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자궁경부암과 유방암검진 과정 때문이다. 이 문제는 지난해부터 붉어져 나왔다.
지난 19일 의료원 앞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 지회 검진차량이 이동검진을 시작했다. 차량 입구에 들어서니 바로 자궁암검진실 푯말이 보였고, 그 밑에는 종이에 ‘산부인과실(여자분만 오세요)’라고 안내돼 있었다. 그 앞으로는 남녀구분 없이 방사선촬영을 기다리는 환자들이 앉아있었다.

검진을 기다리던 한 여성은 “옷을 갈아입을 공간이 없어 유방촬영실이 비어있는 찰나에 들어가 갈아입어야 하고, 자궁암검진실이 차량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달랑 커튼 한 장으로 진료실을 구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의료원 안에 산부인과가 있는데 왜 수치심을 느껴가며 비좁은 공간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털어놨다.

이에 의료원 관계자는 “의료원 산부인과에 전문의가 있어 검진은 가능하지만 종합적으로 암 검진을 진행을 하다 보니 사전 안내가 부족해서 이런 일이 생긴 것 같다”며 “오는 7월 검진시기에는 본원 산부인과에서 검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의료원은 유방촬영, 대장암, 위장조형촬영 기계 및 전문의가 없어 해당 검진이 불가능하다. 이에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 지회와 협력해 국가암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