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군내 초교, 꿈나무 키우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
상태바
군내 초교, 꿈나무 키우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8.04.09 10:55
  • 호수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 탐구심을 기르는 배움의 장

4월은 과학의 달, 특히 첫째 주 과학·정보 행사 주간을 맞이해 군내 초등학교 여러 곳이  과학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각 학교 과학 수업은 다양한 방법으로 펼쳐져,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며 과학적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신나는 탐구의 장이 됐다.
청송초(교장 황화연)는 지난 4일, 전교생이 참여해 과학탐구의 날 수업을 진행했다.

아로마 향초 등 총 4개의 모둠반으로 구성, 전 학년이 협력해서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전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학생들은 어려움 없이 집중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다.
수정초(교장 류동훈)도 지난 4일,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열었다.
1~2학년은 페트병에 에어로켓을 설치하고 페트병을 밟아 멀리 나가는 활동을, 3학년은 비행기를 만든 후 날개를 이용해 창의적으로 생각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에어로켓을 날리는 활동을, 4~6학년은 주어진 재료로 각자 비행체를 구상해 제작한 후 날리는 활동을 펼쳤다.

청남초(교장 오인구)도 지난 4일, 과학‧정보‧SW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과학‧정보‧SW 융합 체험부스 8개, 별도 프로그램 체험부스 2개로 총 10개를 설치했다. 부스에서는 ‘로봇축구’, ‘로봇골프’, ‘로봇댄스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에 앞서 미당초(교장 이관복)도  지난 3일, 과학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오전에 기계공학 부분에서 태양광 로봇을, 오후에는 우주공항 부문 콘덴서 비행기와 에어로켓을 제작했다. 운동장에 나가 조립한 에어로켓을 발사하고, 콘덴서 비행기를 날려보는 등 재밌는 시간을 가졌다.
운곡초(교장 이택현)도 지난달 30일, 행복한 과학 체험활동을 진행했으며, 움직이는 그림 등 과학체험, 기계공학, 항공우주, 융합과학, 과학영상 감상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운곡초는 이번 결과를 종목별로 심사해 우수 작품 시상 후 청양군 과학탐구대회 출전을 위한 연습을 계속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