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4:04 (화)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개최
상태바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개최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8.03.26 14:30
  • 호수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학교 새학기 교육공동체 ‘첫 출발’
▲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교사랑 수업공개의 날이 열렸다. 사진은 운곡초.

새 학기를 맞아 군내 학교별로 학부모 초청 교육과정 설명회와 공개수업이 열리고 있다.남양초교(교장 양봉규)는 21일(수)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고, 교육 방향과 역점교육(3기-기본, 재주, 기운)키움 프로젝트로 ‘민주꽃피우기’ 활동을 안내했다.
방과 후 학교 및 돌봄 학교 운영 설명과 교원능력개별평가, 학생평가,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성희롱·성폭력 예방, 감염병 예방,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방법 등의 다양한 학부모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같은 날 청양초교(교장 이덕범)에서도 2018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설명회를 개최됐으며,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해 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학교장 인사, 담임교사 및 교직원 소개, 교육과정 설명을 통해 학부모들로 하여금 학교교육이 어떤 방향과 내용으로 진행되는지 파악하고,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불법 찬조금 근절교육, 인터넷 중독 예방 등 학부모 연수도 함께 실시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일 운곡초교(교장 이택현)에서도 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를 개최했다. 이 날은 자녀교육의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하는 교육공동체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의 명품 수업 브랜드 갖기와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준비됐다.
1학기 중점추진과제와 학사일정 등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유치원 수업·영어전담·과학전담·보건수업, 담임교사 수업, 교육과정설명 및 학부모 연수가 차례대로 진행됐다.

수정초교(교장 류동훈)도 20일 학부모 초청 수업을 공개했다. 학부모 50여 명이 학교를 찾아 교육과정 설명회, 공개수업, 급식 공개에 참여하며 교육사랑 실천에 마음을 함께 했다.
이 날은 ‘놀고·만들며·꿈꾸는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이라는 비전이 제시됐으며, 각 교실에서는 학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학년별 공개수업이 이뤄졌다. 이후 학부모들은 급식을 체험해봄으로써 교육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쌓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청양중학교(교장 배종남)에서도 지난 15일 1학기 학교설명회를 가졌다.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자녀들의 교육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올해의 학교 비전, 학교 특색사업을 듣는 시간이 마련됐다.
올해 변화된 교육과정으로 학기당 2회 실시하던 지필고사 축소와 학생 활동 중심 수행평가 확대 방안, 학생 가정체험학습일 변경 및 1학년의 자유학년제 운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통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