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십자로 교통시설물 설치·해체 번복
상태바
십자로 교통시설물 설치·해체 번복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8.03.12 13:25
  • 호수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군민 무시한 ‘오락가락’ 행정 지적
▲ 지난 6일 십자로에 설치됐던 교통시설물과 지난 9일 해체 후 구멍 뚫린 도로.

청양군이 십자로에 교통시설물 설치·해체를 번복해 오락가락 행정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
군은 보령방향 우회전 시 교통흐름에 방해되는 불법주정차를 막겠다는 취지로 지난 6일 십자로 4개 방면에 교통시설물을 설치했다.
이에 주민들은 같은 날 군청에 민원접수 및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불만을 토해냈다. 볼라드(차량 진입 방지용 말뚝)와 즉시단속 시설물로 주정차가 금지돼 인근 상인들의 생존권 위협, 상권 이용객 및 물건 상하차에 불편을 초래한다는 이유에서다.

주민들은 “십자로에 차를 대지 못하게 시설물을 설치하면 단속유예구간이 아무 소용이 없다. 외지인 민원은 중요하고 군에 세금 내는 군민들은 무시 하는 것이 말이 되냐”, “황색 복선과 단속유예구간이 동시에 있는 것 자체가 오류다. 실선이나 점선으로 바꿔야 한다” 등 의견을 쏟아냈다.

그러자 군은 3일 뒤인 지난 9일 교통시설물 모두를 해체했다.
주민 A씨는 “그렇지 않아도 좁은 차로에 시설물 설치로 여유 공간이 없어 큰 차가 지나가면 오히려 교통흐름이 원활하지 못했다”며 “애초에 주민의견을 들어보고 진행했어야지, 예산 낭비 아니냐. 해체했으면 마무리라도 잘 해야지 바닥에 구멍만 뚫어 놨다”고 지적했다.

이에 청양군 이은복 교통행정팀장은 “시설물 설치 후 민원이 많았고 상권 보호를 위해 해체를 결정했다”며 “선 도색 등 다른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그는 또 “설치했던 시설물은 다른 필요한 지역으로 재배치하기로 했다”며 “예산 낭비는 아니다”고 말했다.

한편 인근 지역인 보령시는 2017년 10월 1일부터 시가지 주요도로의 단속 유예시간을 25분에서 40분으로 연장했다. 이는 상인 및 이용객 250명을 대상으로 주정차 단속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기본계획 용역 추진, 주요 도로에 대한 교통문제, 주차 이용시간, 불법주차 사유, 주차 수급 실태 등을 설문조사 한 결과로 시민들에게 주정차 편의를 제공하고 전통시장과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함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