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다양한 농촌체험 청양에서 즐기자
상태바
다양한 농촌체험 청양에서 즐기자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8.02.05 14:04
  • 호수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한제빵소 우수농촌체험장 인증…군내 총 13곳
▲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우수농촌체험장 인증을 받은 선한제빵소 유성애 대표.

청양군내 체험농장 중 한곳인 선한제빵소(대표 유성애·남양면 온직리)가 충청남도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신규 지정, 지난 달 25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농촌체험학습 운영성과 보고회’에서 인증패를 받았다.
이날 결과보고회에서는 또 2015년도 인증패를 받은 칠갑산그린헬스(대표 유정녀·목면 본의리), 알프스마을(대표 황준환·정산면 천장리) 등 2개소도 재심사를 통해 재 인증을 받았다.

우수농촌체험학습 인증제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가치교육이 가능한 농장으로 체험소재 및 농장주의 전문성, 지역 파급효과 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선한제빵소는 100% 우리 쌀을 이용한 건강한 쌀 쿠키와 빵을 가공하고 있으며, 제과·제빵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어른들과 함께 빵 나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재인증을 획득한 칠갑산그린헬스는 콩·고추·매실 등을 수확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고추장·된장·간장 담그기와 효소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알프스마을은 지역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계절별로 칠갑산얼음분수축제와 조롱박축제, 콩 축제 등을 개최하고 있다. 자연을 관찰하기 위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이 가능한 곳이다.
이로써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군내 농촌체험학습장은 총 13곳이다.

앞서 설명한  3곳을 비롯해, 온직다원(남양 온직리)·가파마을(대치 상갑리)·한결자연학교(비봉 신원리)·혜선식품(화성 장계리)·송조농원(운곡 위라리)・해맞이목장(남양 용두리)・계봉농원(목면 본의리), 칠갑산목장(비봉 양사2리)・칠갑산산꽃마을(대치 광금리)·용꿈꾸는마을(남양 용두1리) 등이다.

청양군농촌문화체험연구회 김기철 회장은 “체험연구회는 청양을 찾는 도시 소비자들을 위해 만반의 준비가 됐다”며 “농촌문화체험으로 다시 오고 싶은 청양 만들기에 체험연구회가 앞장서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