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복기왕 아산시장, 충남도지사 출마 공식선언
상태바
복기왕 아산시장, 충남도지사 출마 공식선언
  • 충남지역언론연합 심규상기자
  • 승인 2018.01.22 13:33
  • 호수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권 대한민국으로 더 좋은 충남 만들겠다”

복기왕 아산시장(더불어민주당)이 16일 오전 충남도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충남도지사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복 시장은 이날 “국회의원과 두 번의 아산시장을 거치면서 쌓아온 지방자치와 분권에 대한 철학과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 7기 충남도지사 출마를 결심했다”며 “촛불 국민들이 원하는 대한민국의 길, 문재인 정부의 길을 열어나가는 동지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분권 대한민국은 한시도 미룰 수 없는 시대적 사명”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개헌을 통해 제2국무회의가 구성되기 전에라도 국무회의에 권역별 지방정부 대표들이 서울시장과 똑같은 권한과 자격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해 분권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국회와 정치권은 당장 국민과 약속한 6.13 개헌에 착수해야 한다”며 “또다시 선거의 유불리만을 따지는 정치적 적폐를 반복한다면 국민과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의 안희정 지사의 노고와 업적에 존경과 찬사를 보낸다”며 “충남도정에서 철저하게 계승 발전시켜 201만 충남도민과 함께 분권시대의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어 그 중심에 충남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교육분야 3대 무상정책 실현 △충남 당면현안 미세먼지 문제 해결 △버스 완전공영제 단계적 시행 △언제나 사회적 약자와 함께 △혁신도시지정, 내포신도시 활성화 △충남을 대한민국 경제중심으로 △충남 남북의 평화통일 기여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