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청남면 연두순방
상태바
청남면 연두순방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8.01.22 13:25
  • 호수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종말처리장 설치 요구

청남면 연두순방이 지난 18일 다목적회관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한동수 노인회장과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이날 김진구 천내1리장은 “정화가 안 된 오물이 배출 돼 마을 하천과 금강이 오염되고 있다. 하수종말처리장을 설치해 달라”고 요구했으며, 이 군수는 “경제성 기준 미달로 환경부지원 사업대상에서 제외 됐던 사안이지만, 천내1·2리, 동강리까지 지역을 넓혀 재협의 해보겠다”고 답변했다.

▲ 천내1리 김진구 이장이 하수종말처리장을 설치해 달라고 건의하고 있다.

이명림 청소1리장은 “주민안전을 위해 청남면사무소부터 청남보건지소까지 설치된 가드레일이 파손돼 오히려 안전을 위협하고 미관을 해치고 있다. 교체해 달라”고 건의했으며, 이에 김종섭 건설도시과장은 “청남면 소재지 중심지활성화사업에 계획돼 있는 사항으로 우선 파손부분을 정비하고 2019년부터 전면 교체예정”이라고 답했다.

조성윤(인양리) 씨는 “경지정리지역 내 농가 주택 신축 조건을 완화해 달라”고 했으며, 이용만 농업지원과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 농지분야 규제개선을 적극 건의해보겠다”고 설명했다.
전종봉 아산리장은 “축사를 늘리려는데 축사와 축사사이에 제단이 있어 허가가 나지 않고 있다. 허용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고, 이 군수는 “법적인 부분이라 당장 답변하기는 어렵고 담당 실·과별로 현장을 검토 추후 답변해드리겠다”고 답했다.

정대용 대흥2리장은 “가라앉고 있는 마을회관 보수와 방지턱 설치”를 요구했고, 김종섭 건설도시과장은 “인근 아스콘 작업 시 함께 마을회관 주변을 정비하고, 방지턱은 경찰서, 도청과 상의해 설치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동강리 농로 재포장’(변영갑 동강리장), ‘마을회관 CCTV 교체’(김명근 내직2리장), ‘마을 상수도 시설 노후화에 따른 배관교체 및 여과기 설치’(전영석 인양리장), ‘왕진교 가로등엘이디(LED)등으로 교체 및 칡넝쿨 제거와 관리방안 마련’(이기정·청소2리)을 요구했고, 이에 이 군수는 “빠른 시일 내에 모두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이밖에도 마늘양파단지 선별기 지원(자부담50%), 청남탁구동호회 청소기 구입, 탁구대 및 탈의실 설치 등 요구도 나왔으며, 이 군수는 “모두 수렴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상을 받은 분야별 유공자는 △지역발전 이재근(청소2리) △사회봉사 안분순(상장2리) △농업발전 김일환(왕진2리) △장수건강 김홍일(천내1리) △효행 김영이(중산리) △제설작업 전종봉(아산리) 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