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청양군수선거에 10명 도전
상태바
청양군수선거에 10명 도전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8.01.02 10:00
  • 호수 12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3명…군의원 22명 출마 준비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도전하는 출마예정자들이 35명 내외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청양신문은 신년호에 청양군수선거와 충남도의원선거, 청양군의원선거 출마예정자들의 면면을 소개한다. 게재 순서는 군수 및 도의원은 정당순 및 가나다순, 청양군의원은 선거구별 정당순 및 가나다순이다.

청양군수선거에는 모두 10명이 나서는 모양새다.
우선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돈곤 충남도 정책기획관, 김명숙 전 충남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나서 공천 경쟁을 벌이게 될 전망이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심우성 현 청양군의원, 신정용 신기산업㈜ 회장, 유병운 전 논산시 부시장, 이석화 현 청양군수, 정학진 전 청양군 기획감사실장 등 가장 많은 예정자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국민의당에서는 김의환 전 청양군 기획감사실장과 한덕희 현 국민의당대외협력위 부위원장이 나섰다.
무소속으로는 이기성 현 청양군의회 의장이 거론되고 있다.

충남도의원선거 출마예정자는 모두 3명으로, 더불어민주당 이정우 전 충남도의원, 자유한국당 김정숙 전 충남도의원과 김홍열 현 충남도의원이 1장의 티켓을 놓고 접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출마예정자는 현재까지 모두 35명, 이중 청양군의원선거는 비례대표 4명을 포함해 모두 22명이 나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할 경우 불꽃이 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이하 선거구별 정당순 및 가나다순)

먼저 가선거구에서는 10명이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기준 전 JC충남지구회장과 임상기 현 ㈔한국 농업경영인 청양군연합회장이 나섰다. 자유한국당에서는 구기수 현 청양군의원, 김종관 현 청양군의원, 박승운 현 청양군지체장애협회 부지회장, 이봉규 현 중도일보 지방부 부장, 임동금 현 청양군의원 등 5명이다.
소속정당 없는 출마예정자는 문규현 현 충남도체육회 체육단체지원팀장, 이용남 전 건설도시과장, 이중연 현 청양군 장애인재활근로센터 시설장 등 3명이다.

또 나선거구에서도 8명이 선거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출마예정자는 아직 없다.
자유한국당은 김중환 현 청양군의원, 윤종목 전 청양군의원, 이은국 전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장, 정창용 현 청양군의원 등 4명이며, 소속정당 없는 출마예정자는 나인찬 전 정산농협 장평지점장, 이준구(남양면 지초실길) 씨, 이진수 전 청양신문 편집국장, 차미숙 현 청양군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 등 3명이다.

또 기초의원 비례대표로 나서는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표춘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양군협의회 여성위원장과 한영숙 전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장, 자유한국당 김옥희 현 ㈔청양군자원봉사센터 이사, 한미숙 전 청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 등 4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2018-04-02 20:27:30
북이스라에 ㅋㅋ

ㅋㅋㅋㅋ 2018-04-02 20:26:01
난더불어민주당뽑음 ㅋㅋ김대중 내절친이다
ㅋㅋㅋ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