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대학생과 청소년의 사회진출 지원
상태바
대학생과 청소년의 사회진출 지원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7.12.04 14:17
  • 호수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대 학생생활연구상담센터-한서대 협약

충남도립대학교 학생생활연구상담센터(센터장 김미점)는 지난달 27일 대회의실에서 한서대학교와 ‘지역학생 교육복지 협의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하 상담센터)
이번 협약은 두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간 대학생과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행복한 대학생활 및 원활한 사회진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센터는 대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학생상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벤치마킹, 양 기관 사업 운영 시 강사및 교육연수 적극 참여, 두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협조하기로 했다.
상담센터는 이번 한서대와의 협약에 앞서 청양군보건의료원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충남 스마트 쉼센터, 대전 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상담센터는 지난달 10일 ‘대학생을 위한 심리검사데이’를 개최하기도 했다. 심리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성격·적성과 같은 심리적 특성들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상담활동을 홍보하기위한 것이다.
이날 상담센터는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의료원 정신건강증진센터와 협력해 성격유형검사(MBTI)·우울증(CES-D)검사를 실시했으며,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습관 홍보 및 금연·금주 교육도 실시했다.

김미점 센터장은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상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심리검사데이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의 대학생활적응·학업·잠재능력 개발 등을 통해 학생들이 한 성인으로서, 사회인으로서 성숙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