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넘버원 청양 행복한 농업인 화합의 장’
상태바
‘넘버원 청양 행복한 농업인 화합의 장’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7.11.20 09:59
  • 호수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농업인의 날…유공자 표창·성과물도 전시

‘제5회 청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지난 11일 청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농업인과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석화 군수, 정진석 국회의원, 이기성 군의장과 의원, 김홍열 도의원,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등 각 기관단체장들도 참석해 축하하고 격려했다.

‘넘버원 청양, 행복한 농업인 화합의 장’을 주제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청양군4-H연합회(회장 이상호)가 주관했으며, 청양군농업기술센터(센터장 강상규)를 비롯해 △농촌지도자 청양군연합회(회장 맹연환) △생활개선청양군연합회(회장 강영남·이하 군생활개선회) △(사)한국농업경영인 청양군연합회(회장 임상기) △청양군품목별연구협의회(회장 명영석)  △여성농업인청양군연합회(회장 박종민) 등 농업인단체가 협력해 진행했다.
행사는 군생활개선회원들의 하모니카와 오카리나 연주 등 식전공연으로 시작됐다. 계속해 유공농업인 및 공무원·원로 농업인에 대한 시상 등 기념식이 이어졌으며, 농업인 사기진작을 위한 칠갑색소폰앙상블 팀의 연주와 대중가수들의 흥겨운 공연도 펼쳐져 즐거움을 줬다.

행사장 한쪽에는 부자농촌 신기술보급 성과물과 품목별 우수농특산물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으며, 행사장 밖에서는 협력 단체들이 참여한 우리 쌀 및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떡과 한우·양돈·양계·우유 시식회도 열려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상호 군4-H연합회장은 “1년 동안 고생하셨다”며 “요즘 농업과 농촌은 어려움에 처해있다. 하지만 낙담만 할 수는 없다. 지혜를 모아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는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하지만 개회식이 끝나자마자 대부분이 썰물처럼 행사장을 빠져나갔다. 이에 농민들은 “모처럼 농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농업인의 날을 자축하고 열심히 일한 성과물도 자랑하는 자리였는데 뒤도 안 돌아보고 나가는 모습을 보니 참 씁쓸했다”며 “아무리 바쁘더라도 함께 돌아보면서 정말 고생했다고 칭찬도 해주고 애로점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면 좋았겠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다음은 우수 농업인 및 공무원, 원로농업인 등 수상자 명단이다.
▲청양군수 표창: 권영철(청양), 김미선(대치), 윤종우(정산), 김인수(목면), 곽영식(청남), 한충희(남양), 이성규(비봉), 류원균(농업기술센터 산야초팀장)(사진)
▲국회의원 표창: 최병균(청양·대서마늘연구회장), 조일상(정산·벼농사연구회장)
▲청양군의장 표창: 김진오(운곡), 권일성(장평), 이강인(화성)
▲기술센터소장 표창: 이정희(목면), 이철균(NH농협 경제과장), 김기덕(장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