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여러분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상태바
여러분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7.03.20 15:34
  • 호수 11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거점센터 상담가 교육

㈔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태선)가 지난 15일 청양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청양군자원봉사 수요처 및 거점센터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1365자원봉사포털 시스템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청양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활동 인증기관과 센터간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원활한 자원봉사자 및 실적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또 기존에 사용하던 1365자원봉사포털 프로그램이 폐지되고, 1365자원봉사포털 G-클라우드 전환 및 고도화 사업을 통한 자원봉사 수요처 프로그램 개발로 인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모집·배치 등 시스템 변환에 따른 주의사항과 실무 처리 중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이 교육됐다.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읍·면에 배치된 자원봉사 거점센터의 ‘자원봉사 상담가’ 역할과 임무에 대한 실무교육도 있었으며, 지난해 거점센터를 운영하면서 드러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논의하며 더욱 체계적인 자원봉사 거점센터로 거듭날 방법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강태선 센터장은 “여러분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며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이 새롭게 개편돼 각 수요처 및 거점센터에 관리자 프로그램 활용이 효율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 거점센터’란 청양군자원봉사센터가 담당하고 있는 기능 중 일부를 수행하는 밀착형 소규모자원봉사센터다. ‘자원봉사 상담가’가 해당 읍·면의 지역 실정에 맞는 자원봉사 활동 운영으로 지역문제를 다소나마 해결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읍·면사무소 내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