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전국의 모든 장승 청양에 모인다
상태바
전국의 모든 장승 청양에 모인다
  • 이관용 기자
  • 승인 2017.03.20 11:27
  • 호수 11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장승축제 4월 15일~16일 개최

제19회 청양칠갑산 장승문화축제가 오는 4월 15일과 16일 이틀간 대치면 장승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벚꽃 개화시기와 행사기간이 맞물려 가족과 친목단체 등 방문객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전국의 장승이 청양으로 다 모인다’란 주제에 맞춰 색다른 볼거리가 제공된다.
평년과 다른 일정으로 전국 장승조각가를 초청한 시연자리가 있다. 지역행사에 전국 장승조각가를 초청하는 것은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지키고, 각 지역의 특색이 담긴 독창적인 장승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장승과 관련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행사장에는 칠갑산 장승대제, 소형 장승깎기, 마을 장승제 시연, 장승혼례식, 소원문 장승달기가 있어 장승문화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기간에는 또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과 볼거리도 곳곳에서 열린다. 세부 일정에는 행복 힐링 건강걷기대회, 마당놀이, 웃다리 농악공연, 추억의 학교와 한복체험, 산야초 김밥 싸먹기, 시래기 밥 비벼먹기, 푸드 트럭 운영 등 다채롭다.

장승축제와 관련된 내용은 지난 14일 청양문화원에서 열린 칠갑산장승문화축제 선양위원회에서 나왔다.
이날 회의에는 이진우 문화원장, 강준배 부군수,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제19회 장승축제는 도비 3000만원, 군비 1억 원 등 총 1억 3000만원이 들어간다.
이진우 문화원장은 “청양과 칠갑산의 아름다움을 전통문화에 결합, 내방객들이 함께하는 체험중심의 행사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했다”며 “전국 조각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장의 특징을 담은 장승을 제작하는 이색 볼거리도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