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청양군체육회,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청양군체육회, 정기이사회 개최
  • 이존구 기자
  • 승인 2017.02.20 17:59
  • 호수 11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 성공개최로 지역발전 도모

청양군체육회(회장 이석화)가 지난 15일 군민체육관 회의실에서 정기이사회를 가졌다. 체육회 사무국은 도민체육대회와 관련, 종합성적 13위 달성으로 군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군체육회는 올해 28억2493만 원의 예산을 세웠다. △엘리트체육의 도민체전 및 엘리트체육 육성, 학교체육 육성, 스포츠마케팅(전지훈련. 대회유치) △생활체육의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도민생활체육대회 출전비,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 부문에서다. 도민체육대회 예산으로는 2억3000만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군체육회는 도민체전의 목표달성 전략도 내놨다. 정식종목 19개 중 수영과 태권도, 유도를 제외한 나머지 16개 종목에 선수단 400명을 파견하며, 대회에 앞서 꿈나무선발대회 조기개최로 선수 등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종목별 대표팀을 신속하게 구성한 뒤에는 강화훈련과 전지훈련에 힘쓸 것이라고 보고했다.

이날 체육회 사무국은 이사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청탁금지법 등의 이유로 읍·면 체육회장을 지역주민으로 변경하는 안이며, 올부터 체육회장과 사무국장을 민간인으로 구성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올해 군내에서 전국단위로 개최되는 체육행사로는 △복싱 종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후보 선수 하계합숙훈련, 회장배대회 △합기도 중앙협회장기대회, 국무총리기대회 대한체육회장기대회 △게이트볼 대통령배대회 △검도 전국소년체전, 전국단위대회 △테니스 청양고추배 동호인대회 △배드민턴 칠갑산배대회 △배구 청양고추·구기자배 시니어대회, 국회의장기대회 △축구 청양고추·구기자배대회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