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4:04 (화)
농촌체험최적지는 청양입니다
상태바
농촌체험최적지는 청양입니다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7.02.06 11:47
  • 호수 11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곳, 우수농촌체험학습장 인증
사진왼쪽부터 김지철 교육감, 온직다원 김기철·한결자연학교 이세영·가파마을 임광빈 대표, 김영수 충청남도농업기술원장.

청양군내 체험농장 중 한곳인 온직다원(대표 김기철)이 충청남도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신규 지정, 지난달 20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운영 결과보고회에서 인증패를 받았다.
농촌체험학습 인증제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가치교육이 가능한 농장으로 체험소재 및 농장주의 전문성, 지역 파급효과 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온직다원(남양 온직리)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토종 차(茶)를 전통 제다법을 활용해 찻잎 따기, 녹차 만들기 등 유익한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체험농장이다. 또 이날 결과보고회에서는 2014년도 인증패를 받은 가파마을, 한결자연학교, 혜선식품 등 3개소도 재심사를 통해 재 인증을 받았다.

가파마을(대표 임광빈・대치면 상갑리)은 짚공예, 전통놀이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한결자연학교(대표 이세영・비봉면 신원리)는 한지공예, 천연화장품 등 창의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인기가 많다. 혜선식품(대표 박수복・화성면 장계리)은 사육한 토종닭을 바탕으로 닭의 생태, 알공예 등 색다른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군내 농촌체험학습장은 12곳이다. 앞서 설명한  4곳을 비롯해, 송조(운곡 위라리)・해맞이(남양 용두리)・계봉(목면 본의리)농원, 칠갑산목장(비봉 양사2리)・칠갑산산꽃마을(대치 광금리)・칠갑산그린헬스(목면 본의2리)・알프스마을(정산 천장리)・용꿈꾸는마을(남양 용두1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