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차 한 잔으로 겨울을 건강하게
상태바
차 한 잔으로 겨울을 건강하게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6.12.05 11:31
  • 호수 11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맥문동, 기관지와 폐 보호 인기

감기는 약을 먹어도 일주일, 안 먹어도 일주일이라는 말이 있다. 흔하게 찾아오지만 고치기도 쉽지 않은 질환이라는 것. 따라서 감기에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전파되므로 외출했다 돌아오면 흐르는 물에 손을 깨끗이 씻어주는 것만으로도 예방에 큰 도움이 되며, 영양을 보충하거나 체력을 단련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줘야 한다. 이 같은 이유로 환절기에 면역력과 체력 저하를 막고 원기를 북돋워 감기 예방에 좋은 맥문동이 요즘 인기다.

맥문동은 백합과 다년생 초본으로 뿌리에는 단당류, 시토스테롤, 사포닌 등이 들어 있어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고 면역 증강 작용과 항균작용이 있어 해열, 감기, 기침, 가래 등의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고 면역 증강 작용과 항균작용이 있어 항암, 항당뇨, 아토피 등에 아주 유용하다. 특히 전국 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청양 맥문동은 티백차, 볶음차, 음료 등의 제품으로 개발돼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전국의 대형할인마트, 백화점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청양 맥문동은 특허청지리적표시 단체표장 44-290호로 품질과 명성을 인정받으면서 국내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기술센터는 “청양은 칠갑산의 영향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원예 작물의 최적지로 품질 좋은 맥문동이 생산된다”며, “추운 겨울 따뜻한 맥문동차로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 맥문동은 꽃뫼영농조합법인(041-943-8002)이나 맥문동연구회(대표 이인석 010-3805-1837)로 연락하면 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