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청양의 농촌체험 도시민에 자랑
상태바
청양의 농촌체험 도시민에 자랑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5.05.11 16:49
  • 호수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문화체험연, 충남 홍보전 참여

청양군농촌문화체험연구회(회장 이미숙)가 어린이 날이었던 지난 5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광장에서 열린 충남 농촌체험학습 홍보전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권 최대 도시인 대전에서 열린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충남의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영농체험과 문화·생활, 자연생태, 힐링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도시 어린이들이 농촌체험학습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농촌의 가치를 알고 더불어 도시 소비층도 확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청양군에서는 해맞이목장(남양면 용두리) 이미숙·김윤호 씨 부부가 참여해 산양유를 이용한 비누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행사장을 찾은 도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산양유 비누는 천연 비누베이스를 작게 잘라 끓여 녹인 후 직접 짠 신선한 산양유를 붓고 모양 틀에 굳혀서 떼어내면 만들어 지는 것이다.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 줘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아토피나 건성·민감성 피부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피부노화 및 산화를 방지해 기능성 천연비누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해맞이 목장은 산양과 당나귀와 말, 양몰이견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동물체험 농장으로 △산양 젖짜기 △산양유 치즈만들기 △산양유 비누만들기 △승마체험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2013년도에는 충청남도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한편 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의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발굴·개발해 농업·농촌의 6차산업화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